문화 체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인산휴양림사업소, 산림교육 5개년 계획 수립
 
아산뉴스   기사입력  2016/02/24 [09:00]

   아산시 영인산휴양림사업소(소장 최홍락)가 아산시민을 대상으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산림교육 정책 추진을 위해 아산시 산림교육 5개년 계획을 수립해 추진한다.

 

   이번 계획은 최근 교육의 패러다임이 주입식에서 자기참여·주도형 교육으로 변화하고 자연중심의 산림교육에 대한 관심이 증대, 웰빙 라이프 추구 등으로 산림을 찾는 시민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다양한 산림서비스 및 산림체험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고, 아산시민의 정서 함양과 산림가치 인식 제고 등 체계적인 산림교육 활성화를 목표로 수립됐다.

 

  사업소 측은 이번 계획수립을 통해 숲과 더불어 행복한 녹색 교육복지 실현을 위하여 산림교육센터 및 유아숲체험원을 조성하는 등 산림교육 인프라를 확충하고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산림교육 프로그램을 발굴·보급하며 산림교육전문가의 처우개선·역량강화와 숲해설가의 자원봉사 시스템 운영 및 정보교류 네트워크 등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구체적인 산림교육으로는 ▲유치원 등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한 산림교육 정기반 운영 ▲외국인노동자 등을 대상으로 한 숲에서 행복찾기 ▲가족단위의 가족희망 숲 캠프 ▲찾아가는 숲 교육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산림교육 등을 운영한다.

 

  또한, 다양한 산림문화 행사를 통한 산림체험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아산시 숲 체험의 날 ▲영인산 반딧불이 모니터링단 ▲산림문화체험교실 운영 ▲숲 그린(green) 어린이 그림대회 등을 개최하여 5년간 지속적으로 다양하고 우수한 프로그램을 확대할 예정이다.

 

  최홍락 소장은 “아산시민의 산림교육에 대한 관심과 수요증가로 산림교육을 전담하는 산림교육팀도 신설된 만큼 기존의 영인산휴양림사업소 내에서 진행하던 산림교육의 장을 아산시 관내 도시공원·산림으로 확대하고, 숲을 찾는 아산시민에게 다양한 산림휴양 및 내실 있는 교육 서비스를 점차 확대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6/02/24 [09:00]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