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경제 농업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시, 스웨덴-불가리아 무역사절단 파견 성공적 마무리
 
아산뉴스   기사입력  2019/10/15 [08:04]
▲ 스웨덴 불가리 무역사절단이 기념촬영을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 아산뉴스


 - 관내 중소기업 5개사에 현지 바이어 1:1 매칭 및 상담회 개최 -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관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과 개척을 위해 10월 7일부터 12일까지 4박 6일 동안 ‘아산시 스웨덴-불가리아 무역사절단’을 파견해 성공적 비즈니스를 마쳤다.

 

‘무역사절단’은 아산시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함께 협력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고 있다.

 

이번 사업은 해외 바이어를 발굴해 관내 중소기업의 현지 기업 직접 방문과 1:1 바이어 매칭 상담회를 개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무역사절단에는 관내 중소기업 이프텍주식회사, 케이디에프, 퓨리텍, ㈜비티엔, ㈜세진아이지비 5개사가 참여해 총 상담 36건, 총 상담액 US $123만7000 총 계약 추진액 US $53만2000의 성과를 거뒀다.

 

사절단에 참여한 대부분 기업이 “유럽시장의 진성바이어를 확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한국기업의 진출이 많지 않아 오히려 경쟁력 있는 시장이 될 수 있는 것 같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아산시는 이번 무역사절단 참여업체가 실질적 무역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를 통해 참여업체에 대한 무역컨설팅 등을 향후 1년간 지속·관리할 예정이다.

 

더불어 수출 육성정책을 적극 시행해 수출기업이 세계 각지로 진출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0/15 [08:04]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농협조합운영협의회
온양농협 송악농협 인주농협 탕정농협 배방농협 음봉농협 둔포농협 영인농협 선도농협 염치농협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