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조철기 충남도의원, 아산 EBS 영어 스마트리스닝 서비스 '일조'
 
서영민 기자   기사입력  2020/09/23 [14:54]
▲     © 아산뉴스

 

 조철기 충남도의원(아산 3, 더불어민주당, 사진)이 아산 EBS 영어 스마트리스닝 사업에 일조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조 의원이 지난 4월 추가경정예산에서 확보한 사업비로 아산시에 영어 스마트 리스닝 서비스가 개시된 것.

 

‘아산 스마트리스닝’은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활용한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영어 학습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영어 듣기 학습서비스로 교재 구입 없이 언제 어디서든 영어 듣기 학습이 가능한 교육용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에 아산시가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체결한 ‘아산시 EBS 영어  스마트 리스닝 사업’은 금년도 본예산 편성상 본래 계획돼 있지 않아 사실상 지원이 불가능한 상황이었음에도 충남도의회와 긴밀히 협조해 도비 9800만 원의 추가예산 확보의 결실을 거뒀다.  

 

충남도의회는 또 아산 EBS 영어 스마트리스닝 사업이 단년도 사업이 아닌 연속적 사업으로 이끌기 위해 2021년 본예산에도 스마트리스닝 사업 예산을 확보해 아산시 중·고등학생들에게 지속적인 영어 리스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조 의원은 "아산시 관내 중·고등학생들의 영어 듣기능력 향상과 평등한 영어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학습 공백 최소화를 위해 EBS의 영어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리스닝'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고 밝혔다.

 

덧붙여 "공신력 있는 EBS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아산시 스마트리스닝이  사교육비 절감과 학생들의 교육격차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영어 학습에 관심 있는 학생과 시민들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9/23 [14:54]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