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환경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향대, 썬밸리그룹 이신근 회장에 명예경영학박사 학위
 
아산뉴스   기사입력  2021/10/14 [14:51]
▲ 맨 우측부터 김승우 순천향대 총장, 이신근 썬밸리그룹 회장, 박두순 순천향대 대학원장 <사진=대학제공>     © 아산뉴스

 

- 임대주택·분양주택 사업을 통한 주거 안정과 고용 창출에 기여
- 다양한 사회 환원 활동을 통한 기업 나눔 정신이 순천향대 건학이념 ‘인간사랑’과 부합


 순천향대(총장 김승우)는 14일 교내 대강당에서 국내 임대주택 사업 발전의 선구자인 썬밸리그룹 이신근 회장에게 명예경영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 회장은 혁신적인 기업 경영으로 우리나라 임대주택 및 분양주택 사업의 발전을 이끌어 주거 안정과 고용 창출에 기여해 왔다. 특히 △무주택 서민의 주거복지 향상과 주거 안정 실현을 위한 임대주택 공급 △국가유공자 노후 주택 개선 지원 △쾌적한 농촌 사회 조성을 위한 환경개선 지원 △저소득층 학생들의 안정적 학업 지원 △미래 우수 인재 육성 지원 등의 사회 환원 활동과 기업 나눔 정신은 순천향대의 건학이념인 ‘인간사랑’ 정신과 부합하고 대학이 추구하는 교육이념을 몸소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회장은 1980년대 대부분의 건설사가 외면한 임대주택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임대주택에 대한 인식의 전환과 저변 확대를 위한 노력을 통해 우리나라 주택산업 구조를 선진화했으며, 주택시장의 안정화를 통한 기업의 이윤 추구를 기업 경영의 신념으로 삼아 임대주택이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건설·공급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 정부의 임대주택 활성화 정책에 적극적으로 부응해 국민주택규모 이하의 서민주택 건설, 공급에 전력을 다해 지금까지 약 6000세대의 주택을 건설했다. 그 중 약 4500세대를 임대주택으로 공급해 서민의 주거 안정에 기여했다.

 

또한 국가유공자의 처우개선을 위해 매년 시행하는 국가유공자 노후 주택 개보수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2005년부터 현재까지 총 32가구의 주택 보수를 지원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이 회장은 경기도 최초의 특급호텔인 썬밸리호텔&리조트를 여주시에 건립했으며, 전남 고흥에 지역사회의 염원이었던 체류형 숙박시설을 건립해 지역관광 인프라 확충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또한 일본 구마모토에 히고썬밸리와 야베컨트리클럽, 필리핀 클라크 경제특구 내 1400세대 규모의 아파트 및 클라크컨트리클럽 개발을 통해 한국의 선진 건설기술과 주거·레저문화를 선보여 또 다른 형태의 한류 문화 보급을 위해 노력했다.

 

이외 △전남 순천시 방범용 CCTV 설치 지원 △차상위 계층 학생 등록금 및 생활보조금 지원 △조손가정 여학생 교육비 지원 △KBS1 희망 이웃돕기 성금 기부 △난치질환 환자 후원 등 우리 사회 다양한 분야에서 아름다운 선행을 실천해 왔다.

 

서교일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존경하는 이신근 회장님께 우리 대학 최고의 영예인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하게 돼 기쁘다”며 “순천향 구성원 모두 박사님의 꿈과 도전, 그리고 정성과 실천의 미덕을 오래 기억하며 그 뜻을 기리고 따르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승우 총장은 “회장님의 한 생애에 걸친 기업혁신과 사회공헌 활동을 기리는 명예박사 학위는 학문적 성취 그 이상의 진정한 의미가 있다”며, “지혜, 식견, 따뜻한 마음, 배려의 가치를 통해 기업을 좋은 기업에서 위대한 기업으로 성장시킨 이 회장님께 존경의 마음을 담아 이번 학위를 ‘Great Ph.D.’라고 명명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답사를 통해 이신근 회장은 “인간사랑의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충실한 교육과 헌신적인 사회봉사로 명문사학으로 거듭나고 있는 순천향대학교에서 명예경영학박사 학위를 받게 돼 영광”이라며 “순천향 구성원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기업 발전과 사회 공헌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동광설비(주) △대화산업(주) △대화건설산업(주)의 대표이사를 거쳐 현재 △동광종합토건(주) △㈜연흥개발 △㈜동광개발 △동광레저(주) △성운개발(주) △연흥제펜(주) △동광클락(주) △동광제펜(주) △㈜썬밸리의 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2013년 국내 임대주택 및 분양주택 건설 사업을 통한 주거 안정 기여 공로를 인정받아 주택건설의 날 대통령상과 국가유공자 처우개선을 위한 노후 주택 개선 사업에 앞장서 국무총리상, 건설교통부 장관상, 국가보훈처장 감사패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이날 명예박사 학위 수여식에는 학교법인 동은학원 서교일 이사장, 김성구 상임이사, 순천향대 김승우 총장, 김재필 교학부총장, 박두순 일반대학원장 등의 대학 구성원을 비롯해 썬밸리그룹 이신근 회장, 동광레저㈜ 이창기 사장, 동광종합토건㈜ 이명규 사장, 이성헌 사장 등 관계 기업의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편, 명예박사 학위 수여식에 앞서 대학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는 학교법인 동은학원(이사장 서교일)과 썬밸리그룹(회장 이신근)간 상호교류협력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이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동은학원은 썬밸리그룹 임직원 및 직계가족의 건강증진을 위한 의료 서비스를 지원하고, 썬밸리그룹은 동은학원 교직원 및 직계가족의 썬밸리 시설 이용의 편의를 제공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10/14 [14:51]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순천향대학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