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환경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 마이스터고, 응시생 전원 'SMSCP L1' 기술 인증 합격
 
아산뉴스   기사입력  2024/06/17 [19:02]
▲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지멘스 'SMSCP L1' 기술 인증 합격생들    © 아산뉴스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조동헌)는 스마트팩토리 분야 국제공인자격증 'SMSCP L1' 시험에서 응시한 10명의 학생 전원이 합격했다고 17일 밝혔다. 

 

SMSCP(Siemens Mechatronics System Certification Program)는 세계 각국의 대학과 기업에서 운영되는 지멘스 메카트로닉스 시스템 국제인증 교육 프로그램으로, 독일 지멘스(Siemens)가 스마트팩토리 분야의 자동화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만든 국제 공인 자격증이다. 이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들은 지멘스 장비를 운용하고 있는 ER 시스템과 같은 최첨단 우수 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예정이다.

 

'Level 1' 시험은 자동화 시스템의 전반적인 이해와 운영 능력을 평가하며, 산업현장 상황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는지를 검증한다. 시험은 전기 기초, 모터 및 기계요소, 공압 기기 및 회로, 디지털 및 PLC 등 네 가지 코스로 구성돼 있다.

 

이번 시험에 합격한 학생들은 3학년생으로 스마트팩토리 전공을 이수하고, 시스템 전반에 대한 이해와 관련 지식, 기술 훈련을 별도 240시간 이수했다.

 

이 학교는 2023학년도부터 SMSCP 인증 교육기관으로서 지멘스와 긴밀한 협력을 이어오고 있으며, 교사 대상 방학 중 연수를 2년째 시행해 총 8명의 지도자격 취득 교사를 배출했다.

 

학생을 지도한 정주헌 선생님은 "본 시험은 메카트로닉스 시스템 전반의 이해가 필요하며, 모든 자료와 시험이 영어로 구성돼 부담이 될 수 있지만, 이를 성취했을 때 학생들에게 큰 의미가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 또한 후배들에게도 큰 동기부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험에 최고득점으로 합격한 신윤섭 학생은 "시험 내용 자체는 자신 있었지만, 영어로 된 전공 관련 용어를 파악하기 어려웠다. 이를 극복해 자신감이 생겼고, 더 큰 무대에서 꿈을 펼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는 전국 최초의 스마트팩토리 분야 중등교육기관으로, 2025년 1월 첫 졸업생을 배출할 예정이다. 국내 스마트팩토리 분야 자격증이 2026년부터 시행될 예정으로 학교에서는 SMSCP 자격시험과 같은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고 있고, 고졸 취업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6/17 [19:02]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