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경제 농업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정호수공원, 애완견 에티켓 지키기 캠페인
 
아산뉴스   기사입력  2017/11/08 [08:37]
▲     © 아산뉴스


 최근 애완견 관리 소홀로 인명피해가 발생하는 등 애완견 사고가 사회적 이슈로 급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아산 신정호수공원사업소(사업소장 오효근)가 이런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지난 7일 ‘신정호수공원 애완견 에티켓 지키기’캠페인을 실시했다.

 

신정호수공원사업소 직원들은 현수막, 어깨띠, 전단지를 이용해 신정호수 공원을 찾은 시민들에게 애완견 목줄착용하기, 배설물 직접수거하기, 입마개착용하기 등 신정호수공원을 출입하는 애완견 주인들이 지켜야 할 사항 등을 홍보했다.

 

오효근 신정호수공원사업소장은 “최근 반려견, 애완견과 동반해 발생하는 문제로 다수 언론에 다뤄지고 있다”며, “전국 명소로 자리 잡은 신정호수공원을 찾은 시민들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애완견 목줄착용, 배설물 수거 등 애완견 에티켓을 실천하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줘  건전한 공원 이용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애완동물을 뜻하는‘펫(Pet)’과 예의범절이라는 말의 ‘에티켓(Etiquette)’의 합성어 ‘펫티켓(Petiquette)’이란 신조어가 있으며, 목줄착용․배설물 수거․입마개 착용 등 반려동물의 주인들이 지켜야 할 준수사항을 의미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11/08 [08:37]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