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명수 의원, 용화초·신창초 냉난방기 교체 국비확보 지원
 
아산뉴스   기사입력  2021/03/02 [15:24]
▲     ©아산뉴스

 이명수(국민의힘, 아산시갑, 사진)이 2일 보도자료를 통해, 아산 용화초등학교와 신창초등학교 냉난방 교체를 위한 교육부 특별교부금을 확보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 의원에 따르면 냉난방 개선 사업비로 용화초등학교에 5억 3400만 원, 신창초등학교에 2억 1400만 원이 지원 확정됐다.

 

용화초등학교는 냉난방기의 노후화에 따른 잦은 고장으로 과도한 수리비가 지출돼 학교 재정 운영에 큰 고충을 겪어왔던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사용량이 많은 동하절기 고장시에는 수리 기간이 길어 교수학습 활동에 심각한 지장을 초래하고, 학생·학부모의 민원이 수시로 발생하는 등 냉난방기의 조속한 교체가 시급한 상황이었다.  이번 특별교부금 지원으로 97개 교실의 냉난방기가 교체될 예정이다.

 

신창초등학교 역시 냉난방기의 내용연수 경과 후 잦은 고장과 빈번한 기능 이상으로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에 지장이 초래됐다. 금번 특별교부금 확보로 39개 교실의 냉난방기가 교체될 예정이다.

 

이명수 의원은 “아직 어린 초등학생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어서 보람을 느낀다”며 “아직도 학교 환경을 개선시켜야 하는 곳이 많기 때문에 보다 많은 국비가 확보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3/02 [15:24]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명수 의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