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환경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폴리텍, (주)닉스앤블루와 장비기증 및 상생협력 MOU
 
아산뉴스   기사입력  2021/09/10 [15:32]
▲  <사진=  아산폴리텍대학 제공> © 아산뉴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김용목)는 10일 대학본부 회의실에서 (주)닉스앤블루와 공동 협력을 위한 산학협력과 스마트공장 운영을 위한 지능형 소프트웨어 및 장비 기증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아산폴리텍대학 김용목 학장, 강신관 교학처장, 자동차기계과 교수를 비롯한 대학 교직원과 ㈜닉스앤블루 권종훈 기술이사, 기술지원팀 최용훈 과장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간소하게 진행됐다.

 

이번 MOU를 통해 아산캠퍼스 자동차기계과에서는 현장 중심 맞춤형 가공 교육훈련과 맞춤형인력 양성을 실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기계가공 분야에서 활발하게 진행 중인 스마트 공장 구축에 관한 내용을 바탕으로 교육의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가공 자동화(기계가공 분야) 산업의 선두 주자인 ㈜닉스앤블루와 보다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가공 자동화의 핵심기술인 지능형 CAM S/W와 지능형 데이터 전송(DNC)용 S/W등 3억 2600만원 상당의 장비를 기증했다.

 

지능형 CAM S/W (PowerBridge Steel)는 시스템 내에 구축돼있는 가공용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제품의 크기 및 색상 등을 분석해 최적의 가공 데이터를 자동으로 생성 해 주는 파워밀 기반 전용 프로그램이다.

 

지능형 데이터 전송 관리 S/W (PxList)는 각각의 기계별 데이터의 형식을 자동으로 변환해주며, 공구 길이, 공구 번호, 공구 직경 등 가공에 필요한 조건을 자동으로 편집, 관리하는 지능형 데이터 전송 전용 프로그램이다.
이와 같은 소프트웨어와 장비 기증을 통하여 지속적인 지원과 공동 상생협력을 구축했다.

 

(주)닉스앤블루 권종훈 기술이사는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와 이번 MOU를 통해 지속적인 지원과 교육참여로 우수한 기술인재 양성에 일조하겠다”라고 희망하였고,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김용목 학장은 “코로나로 많은 어려움이 있는데 학생들의 미래를 위해 장비 기증과 교육시너지 향상에 적극 나서주신 대표님께 감사드린다”고 화답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는 이러한 기업과의 상생협력을 바탕으로 지역 커뮤니티 대학으로서의 역할을 증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대졸 미취업자를 위한 하이테크과정인 IoT 정보보안과를 운영하며 매년 85%이상의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관련 기업과 지속적인 MOU 및 실습장비 기증 등을 이어가고 있다.

 

또 2021년 방송영상과는 미래성장동력학과 개편사업 공모에 선정돼 8억 4000만원의 예산지원으로 방송미디어과로 개편하여 기존 방송기술자 양성에 더해 가상현실과 드론촬영기술등 첨단 기술분야가 접목된 명실상부한 미디어기술교육의 메카로 역할이 기대된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는 9월 10일부터 10월 4일까지 2022학년도 수시 1차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정보통신시스템과, 시각디자인과, 방송미디어과, 반도체디스플레이과, 메카트로닉스과, 산업설비자동화과, 자동차융합기계과 등 4차 산업혁명 핵심 학과로 구성돼 최근 10년간 80%이상의 취업률을 지속하고 있으며, 소규모 대학으로 모든 학생들에게 1인 1자격증 이상의 교육으로 우수한 성과를 달성 중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9/10 [15:32]  최종편집: ⓒ 아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